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구역공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구역공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4-04-28] 순종함으로 하늘의 복을 받으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56회   작성일Date 24-04-26 10:32

    본문

     
    1. 가능하면 맛있는 식사(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고즐겁게)
    2. 찬양과 경배(한곡을 두세 번 반복해서)
    3. 기도(목자, 또는 목녀가 하되 짧게)
    4. 마음열기(예비신자가 계실 때만/누군가로부터 격려를 받을 때의 느낌은?)
    5. 광고 및 칼럼 읽기(담당자를 정해서)
    6. 말씀을 나누며(여기서부터 교사 인도/ 목장 안에 교사를 따로 두었을 경우에)
     
     
    ·제목 : 순종함으로 하늘의 복을 받으려면본문 :누가복음 1:16-38

     처녀 마리아는 아들을 낳는다는 말에 놀랐습니다. 처녀가 아들을 낳으면 즉시 파혼당하고, 돌에 맞아 죽을 수 있고, 산다고 해도 사람들에게 조롱받으며 사는 사람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순종하여 아들을 낳음으로 구약에서 예언한 메시아가 이 땅에 오게 되었고,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시작되는 엄청난 복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마리아의 순종을 통해서 복을 받은 것처럼 우리도 어떻게 순종함으로 복을 받을 수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인격적인 설득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처음에 마리아는 아들을 낳으리라는 그 말씀에 순종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천사를 통해서 “은혜를 입은 자여,” 라고 시작하며 아들을 낳을 것이라고 말씀하시고, 친족 엘리사벳의 예를 들어 말씀하시고, 하나님의 능력은 능치 못함이 없다고 말씀함으로 인격적으로 설득하시고, 마침내 마리아는 그 말씀에 순종합니다. 인격적으로 찾아오시고 말씀하시는 하나님께 귀를 기울일 때 우리는 순종할 수 없는 주님의 말씀도 순종하게 됩니다. 인격적으로 설득하시며 순종을 원하시는 하나님께 우리도 인격적으로 반응할 때 마침내 순종하게 되고, 우리는 순종함으로 복을 얻고 누리게 될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의 뜻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마리아는 주의 종이오니 말씀대로 이루어지이다. 자신이 어떻게 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이 더 중요했기 때문에 순종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순종할 때 반드시 치러야 하는 대가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종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순종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자 하는 절대적인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의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역시 마리아가 순종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은혜를 입은 자여” 은혜가 임하면 사방이 막혀 있어도 길이 열립니다. 그런데 그 은혜는 반드시 겸손한 자에게 임합니다. 그 겸손의 실재적 표현이 무엇일까요? ‘무릎 꿇음’, 즉 기도입니다. 기도의 자리를 회복하여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은혜를 받고 순종할 수 없는 것도 순종하여 마리아처럼 복을 받는 우리 성도님들 되기를 바랍니다.

    문 1) 순종함으로 복을 누리기 위해서 나에게 더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교사가 인도)
    문2. 지난 한주 삶 가운데 감사했던 일 한 가지, 기도 부탁할 일, 한 가지씩 나누십시오.(전체 목장식구들이 다 나누시고, 나눔의 결과를 목자가 기록합니다.)

    7.
    1) 한 주간 예비신자(vip)의 이름과 어떻게 만나주었고 만남의 반응을 나누십시오. (꼭 실천하십시오)
    2) 합심기도
     (1) 목원들 나눔의 결과를 가지고 한분,한분씩을 위해 전체가 돌아가면서 합심 기도합니다.
     (2) 예비 신자(VIP)를 위해 축복하며 그 영혼이 주님께 돌아오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3)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는 선교사와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4) 전주 완산 교회와 담임 목사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3) 목장 헌금 (헌금함 또는 바구니 준비, 헌금 기도는 돌아가면서 짧게)
    4) 축복 (우리는 서로 지체입니다. 나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