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주완산교회
로그인 회원가입
  • 예배와말씀
  • 주일설교말씀
  • 목양칼럼
  • 예배와말씀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목양칼럼

    평신도가 사역자가 되는 교회,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책임지는 교회

    [24-05-12] 선교 학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전주완산교회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0회   작성일Date 24-05-10 10:29

    본문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 나라의 대리자인 교회로 부르셨습니다. 교회를 통해서 우리가 머무는 이곳이 하나님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교회 된 우리를 통해서 우리가 머무는 역사적 삶의 현실 속에 구체적으로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회의 존재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마지막 지상명령에서 말씀하시는 것처럼 교회 존재의 목적은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는 것”입니다. 특별히 다원주의 시대 속에서 교회 된 우리는 세상 속으로 가야 합니다. 그들을 오라고 하는 교회에서 그들에게 가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 가는 것이 바로 선교입니다. 선교가 살아 있는 교회는 생명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선교가 죽은 교회, 교회의 재정을 교회 안의 무엇만을 위해 사용하는 교회는 점점 생명력을 잃어버립니다. 그래서 유명한 신학자 에밀 부르너는 “교회는 선교의 불이 활활 타오르므로 존재한다.”

    그런데 선교가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이고, 어떻게 준비하는 것인가? 를 물으면 대답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선교라는 단어를 함축하는 내용의 폭이 굉장히 깊고 넓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몽골 단기 선교, 탄자니아 목장의 비전트립, 청년부 필리핀 단기 선교를 앞두고, 우리 교회의 해외 선교부에서 주관하여 선교의 삶, 즉 선교 학교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선교 학교를 통해서 선교가 무엇인가? 교회와 선교의 관계는 무엇이고, 어떻게 선교하는 것이고, 선교를 어떻게 준비하는 것인가? 등등을 선교 전문가를 통해서 공부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먼저 올해 단기 선교를 작정하고 기도하고 있는 성도 님들은 필수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랍니다.우리가 충분히 훈련한 다음에 선교에 나가는 것과 그냥 막연하게 나가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를 경험하는 것이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단기 선교의 진정한 은혜와 축복은 선교하는 때보다 선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훨씬 크게 경험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단기 선교에 참여하는 성도 님은 반드시 참여하기를 권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교회의 일반 성도 님도 참여하여 훈련하기를 바랍니다. 이 훈련을 통해서 교회의 진정한 존재의 목적을 알게 된다면, 우리의 신앙생활이 훨씬 더 역동적이고, 생동감이 있을 것입니다. 이정표가 없이 길을 걷는다면 빨리 지치고, 힘이 들 것입니다. 그러나 가야 할 목표가 있고 방향을 알고 걷는다면 거친 길이라도 지치지 않고 기대하고 걷게 될 것입니다. 그렇듯이 교회의 목적인 선교가 무엇인지를 알고 신앙생활을 한다면 우리의 신앙생활은 훨씬 더 생동감이 있을 것입니다. 선교 학교에 꼭 참여하시기를 권합니다.